공지사항

[안내] 홈체험 서비스 이용 약관

2022-12-26

홈체험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웰릭스렌탈 주식회사(이하 '회사')와 홈체험 서비스 이용고객(이하 '고객')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의 홈체험 서비스의 가입 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홈체험 서비스를 신청함으로써 회사의 물품을 정해진 기간 동안 체험하는 것을 말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3. '서비스 제품'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리퍼용(사용흔적, 외관의 스크래치 등이 있을 수 있는)물품을 말합니다.
4. ‘홈페이지'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welrix.com)를 말합니다.
5. “웰몰”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앱 “웰릭스렌탈 몰”을 말합니다.

제2장 이용 계약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고객의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홈페이지 및 웰몰에 공지됩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및 웰몰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약관의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서비스 신청을 위하여는 본인 확인을 위하여 회사에서 요청하는 휴대폰을 활용한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2.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3. 국내 거주자(단, 제주도 및 도서산간 제외)에 한해서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개인정보 등)를 도용하여 서비스 신청을 한 고객은 홈페이지 및 웰몰의 ID 및 기타 모든 개인정보가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신청자 중 휴대폰 번호나 집 주소가 동일할 경우, 회사에서 신청자에게 관련 인증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수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과거 서비스 이용이력이 있는 경우
   ②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사회의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⑦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자를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⑧ 기타 본 약관상 제반 규정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가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 이후 고객에게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제품의 재고가 부족한 경우
   ②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③ 기타 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전항에 의하여 승낙이 유보되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사의 설비 및 제품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의 고객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7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사실에 근거하여 항목을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본 서비스와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고객은 약관, 회사의 제반 규정, 기타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고객은 서비스 신청 후 변경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의 관리소홀이나, 부정사용으로 인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5.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영업활동을 비롯한 부적절한 서비스 이용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고객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책임을 지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손해배상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약관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고객은 서비스 제품이 고객에게 설치되면 제품의 하자 유무를 확인하여,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8. 고객은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 후 회사의 조치에 따라야 합니다.
9. 고객은 아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만약 고객이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고객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③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④ 회사의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⑤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홈페이지 및 웰몰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홈페이지 및 웰몰 또는 서비스 제품에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⑥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서비스 제품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⑦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
   ⑧ 서비스 제품을 임의로 이전, 파손하거나, 멸실하는 행위
   ⑨ 본 약관을 포함한 회사의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제3장 서비스 이용 범위
제8조 [서비스 이용 기간]
서비스 이용 시 사용기간은 서비스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1일로 하여 사용일을 계산합니다. 단, 실제 사용기간은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 공지를 통해 고객에게 알립니다.

제9조 [서비스 제품의 설치 및 이용, 반납]
1. 고객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수락한 경우, 회사는 고객이 지정한 장소와 날짜에 서비스 제품을 설치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제품에 대해 설치수단, 수단별 설치비용 부담자, 수단별 설치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3. 회사는 설치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사실을 통보합니다.
4. 회사는 고객에게 제품 설치 시 고객에게 서비스 제품의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전달합니다.
5. 고객은 서비스 제품의 설치완료 즉시 설치확인서를 서명 날인한 후 1부를 교부 받아야 합니다.
6.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된 날(이하 "반납일") 서비스 제품을 회수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의해 일정이 지연될 수 있으며, 지연된 일수 동안의 서비스 사용료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7. 고객이 서비스 이용 기간 도중 서비스 제품이 설치된 장소 이외 다른 장소로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사에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회사의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신청료]
1. 고객은 서비스 신청료를 서비스 제품의 이용계약 체결 당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납부 시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이후 회사와 합의한 설치일 전에 서비스의 이용을 취소할 경우 서비스 신청료는 고객 명의의 계좌로 환불됩니다. 단, 고객과 회사가 합의한 설치일 당일 이후에 서비스의 이용을 취소할 경우 서비스 신청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최초 설치 이후 고객의 사정(이사 및 위치변경 등)에 따른 이전 설치 및 철거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4. 고객은 서비스 기간 내 또는 기간이 종료된 이후 서비스 제품의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구매 여부에 따른 후속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구매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 해지되고 서비스 제품은 회수됩니다. 납부한 서비스 신청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구매하기로 결정한 경우 :
        가) 서비스 이용기간을 14일 이내로 설정 시 :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 해지되고 서비스 제품은 회수되며, 새 제품으로 재설치가 진행됩니다. 납부한 서비스 신청료는 고객 명의의 계좌로 환불됩니다.
        나) 서비스 이용기간을 14일 초과로 설정 시 :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 해지되고 서비스 제품은 회수되며, 새 제품으로 재설치가 진행됩니다. 납부한 서비스 신청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5. 고객이 서비스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한 경우 일시불 구매 또는 할부(렌탈)계약으로 전환하기로 합니다. 이 경우에는 새 제품이 설치된 날을 계약일로 하여 할부(렌탈)계약일 경우 익월부터 할부금(렌탈료)이 청구됩니다.

제4장 이용제한 및 배상 등
제11조 [지식재산권]
서비스 제품의 로고나 마크, 제품 설명 문구 등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회사에 귀속합니다. 고객은 회사의 지식재산권(상표, 특허, 디자인)을 사용할 권리가 없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
고객은 제8조에 의한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서비스 제품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아래의 내용에 따라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① 고객이 반납일에 서비스 제품을 회사에 반납하지 않을 경우, 반납이 지연된 기간 동안의 사용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인한 지연은 예외로 합니다.
   ② 고객이 반납일 익일로부터 10일 동안 회사에 서비스 제품을 반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반납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해당 제품의 소비자 가격 전액을 고객에게 청구합니다.
   ③ 고객이 서비스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해당 제품이 파손된 경우, 제품의 수리가능여부 및 수리비용은 회사가 판단합니다. 회사가 수리내역을 고객에게 통보하면 그에 따른 수리비용은 고객이 부담하며,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파손된 제품의 소비자가격 전액을 고객에게 청구합니다.
        단, 설치 중 발생된 파손의 경우 고객은 회사에 즉시 연락을 하여야 하며,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고 수리를 합니다.
   ④ 서비스 제품의 전부 또는 일부가 분실 또는 도난된 경우 회사는 해당 제품의 소비자 가격 전액을 고객에게 청구하며, 고객이 청구에 불응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이 제9조 제7항을 이행치 아니하여 발생한 서비스 제품의 수리 및 점검 비용 등 제반 비용 일체를 고객에게 청구 합니다.

제13조 [면책 및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이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고객의 부주의한 서비스 제품 사용으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부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제3자에게 발생시킨 인적 또는 물적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 또는 잘못된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우발손해, 징벌적 손해배상 또는 특별손해(이익 또는 사업기회의 감소를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않음)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체의 비용(법률비용 포함)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약관의 변경]
본 약관의 조건 및 내용은 회사가 서면으로 수정하고, 수정된 내용을 홈페이지 및 웰몰에 공지한 이후에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기타]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소 제기 당시 고객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소 제기 당시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인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가 고객에게 특정 조항에 따른 의무이행을 요구하지 않거나 본 약관상의 권리를 행사하지 않더라도 이것이 회사의 권리포기를 의미하지는 않으며, 고객에게 특정 조항에 따른 행위를 요구하거나 권리를 행사하는 것에 일체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 본 약관의 특정 조항이 효력을 잃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회사는 무효가 된 조항을 합법적이고 집행가능한 관련조항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부칙](시행일)본 약관은 2022년 12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