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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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웰릭스렌탈㈜(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을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이용자간의 지식 또는 정보의 매매에 따른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또한, 서비스는 구현되는 장치나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와 상관 없이 회사 관련 웹(Web)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유저를 말합니다.
    • ③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을 동의한 후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그 외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 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서비스 내에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 원하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가 이에 동의한 경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본 약관 이외에 개별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 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2장 서비스 이용 및 회원가입]
  •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렌탈 계약의 체결
    • ② 구매•렌탈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③ 비회원/비로그인 사용 가능 서비스의 제공
    • ④ 고객 마케팅 기능 제공
    • 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상품 등에 한정되지 않으며, 향후 추가로 개발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추가, 변경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회원 감소 등으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 및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5)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 안내, 상품 등에 대한 정보, 구매 및 결제시의 유의사항, 취소 및 환불정책 등은 개별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소개 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6) 이용자는 전항의 안내 및 소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TV,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하거나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에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사전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 ②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 ③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④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등)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중 언제든지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③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④ 회원이 사망한 경우
    • ⑤ 서비스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 ⑥ 아래 각 목의 행위를 포함하여 기타 사이트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가. 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거나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 ⑦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위와 같은 사유로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시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10조 (쿠폰 제도 운영)

    (1) 쿠폰은 회사가 유상 또는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관련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3장 온라인 구매]
  • 제11조 (주문신청)

    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주문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주문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①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연락처(휴대번호 포함) 등의 입력
    • ③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⑤ 재화 등의 주문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 ⑥ 결제방법 선택
  • 제12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주문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신용카드 결제 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로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 ③ 기타 주문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결제완료 후 상담원의 전화 상담 시 고객의사에 따라 계약 정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주문신청에 대한 수신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주문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의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취소확정 후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고객은 회사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제13조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주문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③ 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④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제14조 (수신확인통지ᆞ주문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주문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주문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3) 회사와 고객간의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 제1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주문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17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제품 설치 후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는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재화 등의 포장이나 그 밖에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소비자가 알 수 있게 조치를 취하며,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제4장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 제19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공지하며 그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법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및 타인의 정보 도용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④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⑥ 외설 또는 폭력적 메시지,화상,음성,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게시판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⑦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⑧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제23조 (재산권 및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바, 이용자는 서비스를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 제공되는 형태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제24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1)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회사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단, 게시자를 알 수 없는 익명 게시물이나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게시물을 작성할 때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포함하여 여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고,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권리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이 회사를 상대로 이의신청, 손해배상청구, 삭제요청 등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모든 비용이나 손해배상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 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④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않고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⑤ 개인 간 금전거래를 요구하는 경우
    • ⑥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⑦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 ⑧ 타인의 계정정보,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 ⑨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⑩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⑪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물을 작성하는 위치에 부여된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⑫ 사업주 변경 등에 따른 권리자(사업주)의 게시물 중단 또는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 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조3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8)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 : cs@welrixrental.co.kr
  • [제5장 분쟁해결 등]
  • 제2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2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정부 혹은 규제기관의 명령 등을 포함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후기, 별점평가 등 포함)의 정확성,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이루어진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의 거래에 개입하거나 이를 모니터링할 의무가 없고, 그에 대한 아무런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이용하는 통신수단(유/무선통신, Wifi 장치 등) 및 통신구간에서의 통신내용 또는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에 따라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 등에 관한 소송은 소 제기 당시 이용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 [부칙](시행일)본 약관은 2021년 3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